인사말씀

"소중한 나, 같이 소중한 당신,
함께 소중한 우리가 만드는 행복한 세상! 천만장학회!"

천만장학회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동행하며 함께 희망의 내일을 만들어갑니다.
천만장학회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그들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여 함께 희망의 내일을 만들어 갑니다.
천만장학회는 고 이장균 삼천리그룹 창업회장님의 장남인 고 이천득 전 삼천리 부사장의 문학과 예술에 대한 사랑, 그리고 차남인 이만득 삼천리그룹 회장의 인재 중시 및 사랑과 나눔의 실천 철학을 담아 형제가 사재를 출연하여 1987년 설립하였습니다.
천만장학회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예비 장학생을 선발하여 고등학교 3학년부터 대학교 졸업까지 학비 전액을 지원하여 선제적으로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힘들어진 삶에 힘을 실어주고자 생활비 장학금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우를 위한 특수학교를 지원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교육기관에도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희귀난치병 치료를 위한 의학 학술연구 활동 지원과 의료계 발전의 근간이 되는 의료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해 주요 의과대학에도 꾸준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미래의 문화계를 짊어질 학생들의 문학 작품 및 창작 예술활동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으로 사업범위를 넓혀가면서 다방면으로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천만장학생은 장학회의 숭고한 뜻을 이어받아 나눔의 가치를 이어갑니다.
천만장학회는 30년이 넘는 긴 세월동안 2,500여명에 이르는 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누며 든든한 삶의 동반자가 되어 왔습니다. 천만장학생들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우리 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저소득 다문화 자녀 학습 지원, 독거노인 도시락 봉사, 아동 양육시설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꾸준히 참여하여 나눔의 선순환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대한민국을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하여 사회 각 분야에서 폭넓게 활약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전례 없는 급격한 변화와 복잡한 도전이 거듭되는 역동적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천만장학회는 미래를 이끌어갈 참 인재들이 역사적 소명의식과 사회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우리 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하도록 더욱 사업을 다양하게 확장 할 뿐만 아니라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천만장학회 이사장 문정